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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나스미디어

나스미디어 드디어 현금쓰다.! (블랙홀릭 취득)

by Windy 2022. 9.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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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없이 읽다보면 재미있는 금융지식!"

 


개인적으로 나스미디어를 좋게 평가 했던 것은

모든 주식이나 스타트업이 고평가 되었던 시기에, 

 

스타트업 밸류가 너무 높다면서 인수를 안했던 것이다.

 

현재 금리인상으로 스타트업 밸류가 싸졌다고 판단했는지

처음? 으로 쌓아두었던 현금을 소진했다.

 

 

300억 가량의 CB 취득이고 

 

만기이자율 1%에, 상대방이 콜옵션을 갖고 있어서, 

제법 상대방에게 유리한 조건의 전환사채 건이다.

 

 

 

그런데 밸류에이션을 보자.

(현금흐름 아님에 주의)

 

2021년 기준으로 당기순이익이

125억이고

주식수가 RCPS포함 106,259주다

 

EPS가 대략 117,637원 언저리인데

PER 23배 수준에서 

전환가격이 형성되었다.

 

쉽지는 않아보인다.

 

 

우선 어떤 기업인지 살펴보기 위해 홈페이지로 가보면...

최적화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다...

 

그만알아보자..

 

 

 

자회사중 가장 돈을 많이버는 이공구오 몰에 들어가보았다.

 

이런 느낌들의 제품을 파는 몰이다.

 

종류도 많은데다가, 확실한 니즈가 있는지도 모르겠어서

조심스럽다. 

 

잘모르겠다

 

 

 

용감한 미녀들을 보자

 

메리쏘드라는 색조화장품 브랜드를 런칭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1년간 꽤? 선방한 것으로 보인다.

 

 

 

 

 

 

후후커머스는

로드몬스터라는 자동차 제품 브랜드인것으로 판단된다.

 

 

 

 

결론은

잘모르겠다 인데...

 

보통 이렇게 종류가 많은 것들에다가 싼가격대는

재고관리가 어렵고, 현금이 잘 잠겼던 것같은데...

 

결론은 잘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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